이어서 도쿄여행 이야기 입니다. 일본에 왔으니 초밥은 먹고 가야겠죠. 도쿄도청 갔다가 이른 저녁으로 신주쿠역 먹자골목에서 제일 커보이는 신주쿠 초밥집 키즈나스시 라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집인 모양입니다. 근처 신주쿠 가부키초에도 지점이 있더군요.
관광객상대라 그런건지 몰라도 24시간 연중무휴라고 써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종업원이 와서 묻습니다. 무한리필 식으로 먹을건지 그냥 주문할건지요. 무한리필 식으로 먹으면 1인당 남자 4,500엔 여자 3,800엔 정도 내고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방식이더군요. (올해초 기준입니다)
이런 무한리필 방식을 일본말로 '타베호다이' 라고
한다더군요.
테이블에 붙어 있는 테블릿에서 먹고 싶은 초밥을 터치해서 주문하면 갖다주는 방식입니다.
물론 무한리필로 안먹을때는 메뉴판으로 주문하시면 되지요.
하지만 몸 상태가 안좋았던 터라 무한리필해봐야 얼마 못먹을 것 같아서 그냥 세트메뉴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맨위 왼쪽의 세트 하나와 참치 위주로 구성된 세트, 일단 이렇게 주문하고 맛을 봅니다.
사실 다른 초밥은 우리나라에서 먹던 초밥하고 별 차이를 못느끼겠던데, 참치는 좀 다르더군요. 특히 살짝 불질한 뱃살은 아주 살살녹는데 괜찮았습니다.
초밥상태가 관광객상대 장사라는 느낌이 들어서인지 몰라도, 밥양도 많은 것 같고 올라가 있는 생선도 그렇게 훌륭한것 같지는 않더군요. 너무 기대를 해서인지 약간은 아쉬움이 남는 군요. 물론 주면에 현지인들도 많이 계시긴 했습니다.
생맥주도 한잔씩하고 집사람과 딸내미가 좋아하는 걸로 몇가지 더 추가 하기도 했는데 결국 남겼네요. 저만이리도
상태가 좋았다면 무한리필로 제대로 즐겼을텐데 아쉬운 순간이었습니다.
제가 흥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초밥 좋아하는 딸래미도 그냥 저냥 이네요. 얼마 먹지도 않은거 같은데
계산할때 보니 만엔이 훌쩍 넘어갔습니다. 살짝 아쉽긴 했어도 본토 초밥을 맛보았다는 것으로 만족해야 겠지요.
코스파
(적은 비용으로 큰 편익을 얻는 것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
코스트 퍼포먼스(cost-performance)를 일본식으로 발음한 것으로, 비용 대비 효용을 최고 가치로 삼는 소비 행태를 뜻한다. 장기 불황이 이어지던 2000년대 초반 일본에서 발생한 신조어이며 한국에서 말하는 가성비나 가용비와도 유사한 개념이다.
코스파족은 적은 지출에 비해 큰 편익을 얻는 것에서 최고의 만족을 느낀다. 넉넉지 않은 자신의 경제적 여건을 받아들이고, 비용 대비 효용을 극대화하는 것에서 자발적으로 즐거움을 찾는 것이다. 코스파족으로 인해 일본에서는 ‘타베호다이(마음껏 먹는다)’나 ‘노미호다이(마음껏 마신다)’ 같은 무한리필 식당이 인기를 끌었으며 100엔숍, 노브랜드 전략 브랜드 및 할인 매장이 다수 생겼다. 한국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일명 인간 사료라 불리는 대용량 포장 과자가 널리 인기를 끌었으며, 노브랜드 전략의 등장,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장 등 일본과 유사한 현상이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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